문화,사회 요즘 대전 성심당 수익 실화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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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의 대표 빵집 성심당이 요즘 난리예요.
전국에 매장 4개밖에 없는데, 지난해 영업이익이 무려 315억 원! 반면, 뚜레쥬르는 매장 1,300개 운영하면서 214억, 파리바게뜨는 4,000개 넘게 운영하고도 198억이래요. 이쯤 되면 궁금해지죠. 도대체 성심당은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잘 벌까요?
첫째,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이에요. ‘대전 가면 꼭 가야 하는 빵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고, 빵 하나하나가 정성 가득. 천연 발효 중에다 독특한 메뉴로 고객들 마음을 꽉 잡았죠.
둘째, 매장 수를 늘리지 않고 품질을 철저히 유지해요. 오히려 ‘한정판’ 같은 느낌이라 희소성도 높고, 브랜드 이미지도 탄탄해지죠.
셋째, 직영 운영이라 가맹점 비용 없이 효율적이에요. 직접 만들고 직접 팔아서 마진율이 높을 수밖에요.
프랜차이즈는 광고비, 가맹점 수수료 등 고정비가 많이 들지만, 성심당은 ‘진짜 맛’과 ‘입소문’으로 승부하니까 가능한 일이죠. 특히 튀김 소보루 같은 시그니처 메뉴가 큰 역할을 했고요.
이 모든 게 단순한 빵 장사가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전략 덕분이었어요. 초기 성심당은 그날 남은 빵은 다음날 절대 팔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운영되었어요 그래서 남은 빵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 주는 이벤트를 진행 했다고 해요 누가 봐도 좋은 기업 이미지를 갖춘 것이 시발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솔직히 이런 거 보면 저도 자극 제대로 받네요.
진짜 분발해야겠어요.
전국에 매장 4개밖에 없는데, 지난해 영업이익이 무려 315억 원! 반면, 뚜레쥬르는 매장 1,300개 운영하면서 214억, 파리바게뜨는 4,000개 넘게 운영하고도 198억이래요. 이쯤 되면 궁금해지죠. 도대체 성심당은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잘 벌까요?
첫째, 브랜드 자체가 프리미엄이에요. ‘대전 가면 꼭 가야 하는 빵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고, 빵 하나하나가 정성 가득. 천연 발효 중에다 독특한 메뉴로 고객들 마음을 꽉 잡았죠.
둘째, 매장 수를 늘리지 않고 품질을 철저히 유지해요. 오히려 ‘한정판’ 같은 느낌이라 희소성도 높고, 브랜드 이미지도 탄탄해지죠.
셋째, 직영 운영이라 가맹점 비용 없이 효율적이에요. 직접 만들고 직접 팔아서 마진율이 높을 수밖에요.
프랜차이즈는 광고비, 가맹점 수수료 등 고정비가 많이 들지만, 성심당은 ‘진짜 맛’과 ‘입소문’으로 승부하니까 가능한 일이죠. 특히 튀김 소보루 같은 시그니처 메뉴가 큰 역할을 했고요.
이 모든 게 단순한 빵 장사가 아니라,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전략 덕분이었어요. 초기 성심당은 그날 남은 빵은 다음날 절대 팔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운영되었어요 그래서 남은 빵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 주는 이벤트를 진행 했다고 해요 누가 봐도 좋은 기업 이미지를 갖춘 것이 시발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솔직히 이런 거 보면 저도 자극 제대로 받네요.
진짜 분발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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